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 ( 2천만원 이하 )

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 (2천만원 이하)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매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의 손을 탄 차이기 때문에 성능적인 측면에서 걱정을 하곤 합니다. 이러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신차 구매를 하려 하지만, 비싼 신차 가격과 보험료, 유류비, 출고 대기 시간 등의 이유로 선뜻 신차 구매를 하기도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주행성능과 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차량들이 있습니다!

주행성능이 좋은 차량들은 대중적인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감가가 크고 사고율 높은 모델의 경우 보험 등급에 페널티가 있어 비싼 보험료를 지출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중고차 시장에서의 선호도가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주행성능 좋은 중고차들은 수입 중고차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틈새 시장을 노리면, 수입 중고차를 신차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는거죠. 만얄 펀-카를 고려해본다면, 적극 도전해볼 만 합니다.

> 승차감보다 중요한 하차감? 수입 중고차가 인기있는 이유?

 

자, 그럼 오늘은 중고차 틈새 시장을 노려 주행성능과 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위해, 2천만원 이하의 수입 중고차 추천 리스트를 꾸렸으니 참고해주세요.

* 중고차 시세는 무사고 기준, 최저가와 최고가의 평균가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Top 5

모두가 꿈꾸는 드림카, 수입차를 2천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다고?
지금부터, 2천만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중고차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피니티 Q30 (H15, 2016-2019)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인피니티 Q30

첫 번째 수입 중고차 추천 차량은 인피티니 Q30입니다.
인피니티 Q30은 판매 기간이 짧고 판매량 자체도 적어서 흔하지 않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운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인피니티 Q30의 경우, 벤츠 A클래스와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벤츠보다 더 눈에 띄는 과감한 캐릭터 라인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고급스러운 외관을 원한다면 이 모델을 눈여겨보면 좋겠습니다.
실내의 경우, 스웨이드 재질을 적용해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파워트레인도 더욱 강력한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1.6 가솔린 터보 엔진의 벤츠 A 클래스와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 성능에 11.1km/l의 준수한 복합연비로 데일리카 운용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인피니티 Q30

인피니티 Q30은 바교적 연식이 짧아서 외관 및 내관 상태나 엔진, 주헹 상태 등이 우수한 매물이 많습니다. 기본 성능 또한 어라운드 뷰, 주행 안전 시스템 등의 상품 구성으로 우수합니다. 또한 추천하는 수입 중고차 추천 5가지 차량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으로 경쟁력을 확보합니다.
하지만, 2020년 닛산 인피니티 그룹의 국내 철수로 인해 차량 감가와 정비에 대한 부담이 존재하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가성비 좋은 중고차인 인피티니 Q30의 중고차 시세 평균은 1,780만원 입니다. 

 

 

2. 미니 해치 쿠퍼S 3door (F56, 2014-2018)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미니 해치 쿠퍼S 3door

다음 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차량은 미니 해치 쿠퍼S 3door 입니다. 미니 해치 쿠퍼S는 ‘Go Kart Feeling’ 슬로건에 알맞게 동도에서 카트를 타는 듯한 주행 질감이 강점인 모델입니다. 전륜구동임에도 뛰어난 주행 능력과 1,175kg의 가벼운 공차중량, 그리고 작은 차체를 기반으로 하는 민첩한 드라이빙은 미니 해치 쿠퍼S 만의 장점입니다.
게다가, 미니 해치 쿠퍼 3도어는 신형 쿠퍼 모델과의 외관 차이가 크지 않아 신세대 미니 쿠퍼에 대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가 다소 낮지만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0.1초로 매우 빠르며 12.2km/l의 연비 효율도 꽤 인상적입니다.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미니 해치 쿠퍼S 3door

그러나 미니의 경우 잔고장과 딱딱한 승차감이 단점입니다. 특히 고성능 쿠퍼 S 또는 JCW의 경우 사고 차량이 많은 편이어서, 중고차 구매 시 이 점에 대한 확인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성비 좋은 중고차 미니 해치 쿠퍼S 3도어 중고차 시세 평균은 1,867만원 입니다. 

 

 

3. 벤츠 A200 AMG Line (W176)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벤츠 A200 AMG Line (W176)

두 번째 수입 중고차 추천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래스, A200 AMG Line 입니다. 2015년 한 번의 부분변경을 통해 가솔린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기본 모델 A200이 먼저 출시되었고 이후 AMG Line 패키지가 적용된 A200 AMF Line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특징으로는, A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이었던 A45 AMG 의 감성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하는 프론트 및 리어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디퓨저, 머플러 팁, D-CUT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실내 공간 또한 넓어 공간 활용 면에서도 여유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출력은 다소 아쉬운 156마력이지만, DCT 변속기 탑재로 12.3km/l의 연비 효율을 제공합니다.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벤츠 A200 AMG Line (W176)

하지만, 추천 드리는 5대의 차량 중 벤츠 A클래스, A200 AMG Line이 민첩함이나 주행 질감이 뒤처지는 감이 있어 다이나믹하고 재밌는 드라이빙을 즐기기엔 다소 아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좋은 연비 효율과 A45 AMG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고 부담 없는 가성비 좋은 중고차 가격으로 드림카인 벤츠를 소유할 수 있다는 점은 꽤 눈여겨 볼 만 합니다.

벤츠 A200 AMG Line의 중고차 시세 평균은 1,997만원 입니다. 

 

 

4. 폭스바겐 골프 GTI (MK7, 2013-2019)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폭스바겐 골프 GTI (MK7, 2013-2019)

다음으로 추천하는 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차량은 폭스바겐 7세대 골프 GTI 입니다.
폭스바겐 골프는 해치백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죠. 해치백은 실내 공간을 극대화하여 실용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폭스바겐 골프 중 고성능 모델에는 GTI, R이 붙게 되는데요, 실용성과 고성능 두 가지를 함께 만족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 중 GTI 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펀-카로 서민들의 포르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폭스바겐 골프 GTI는 역사상 가장 완성적으로 구성된 해치백 모델로 평가 받습니다. 탄탄한 기본기와 섬세한 완성도로 다른 차량 대비 잔고장도 없는 편이며 퍼포먼스 튜닝 효과도 좋아 엄청난 성능을 내는 모델입니다.

기본 제원은 211마력, 357kg.m, 복합연비는 11.1km/l 으로 측정되었지만, 실제 주행 시 더 좋은 연비를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폭스바겐 골프 GTI (MK7, 2013-2019)

폭스바겐 골프 GTI의 단점은 임팩트와 고급스러움이 부족한 외관 디자인과 위에서 다룬 미니 해치 쿠퍼S 와 함께 다소 사고 차량 비율이 높은 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좋은 매물을 찾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7세대 골프 GTI 중고차 시세 평균은 1,558만원 입니다. 

 

 

5. BMW 1시리즈 118d(F20)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BMW 1시리즈 118d(F20)

마지막 가성비 좋은 수입 중고차 추천 차량은 BMW 1시리즈입니다.
BMW 1시리즈의 “8d는 후륜구동 디젤 엔진 차량입니다. F20 1시리즈는 해치백 특유의 경쾌한 핸들링을 잘 반영하였고 50:50 무게 배분과 밸런스를 통해 안정적인 코너링으로 운전의 재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최고출력은 150마력으로 다소 아쉽긴 하지만 32.7kg.m의 강력한 토크로 실사용 구간에서의 상당한 펀치력을 보여주는 건 1시리즈만의 장점입니다. 게다가 17.4km/l의 하이브리드급 연비까지 갖추어 경제적인 측면에서의 장점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입 중고차 추천,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BMW 1시리즈 118d(F20)

한편, BMW F20 118d 는 마지막 후륜구동 1시리즈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9년 3세대 1시리즈(F40)는 후륜구동이 아닌, 미니 플랫폼을 공유하는 전륜구동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비록 실내가 다소 좁고 옵션도 상대적으로 부족하지만, 콤팩트한 사이즈에 느낄 수 있는 BMW F20 118d 에서만 느낄 수 있는 후륜구동 감성과 안정적인 주행 질감, 부담 없는 유지를 고려해본다면 꽤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중고차 추천 마지막 차량, BMW 1시리즈 118d의 중고차 시세 평균은 1,647만원 입니다. 

 


 

오늘은 신차 대비 저렴하게 운전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중고차, 수입 중고차 추천 5대의 차량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주행 성능 좋고 2천만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추천한 수입 중고차들의 좋은 매물을 찾아서 저렴하게 구매해보면 좋겠네요!

> 수입 전기차 주행 가능 거리 순위는? – 지금 확인하기

 

 

헤이딜러에서 5초만에 시세조회 하기
클릭⬇️⬇️⬇️

지금 앱 다운받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