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니로가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맞이합니다. 오는 3월 출시될 기아 더 뉴 니로의 실내외 디자인이 먼저 공개됐는데요. 사진으로 살펴본 신형 니로의 주요 특징을 헤이딜러가 꼼꼼히 정리해 드립니다.
최신 패밀리룩을 입힌 더 뉴 니로
니로는 출시 초창기 과감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습니다. C필러 가니쉬 등 이채로운 시도를 통해 젊은 층을 적극적으로 공략했습니다. 하지만 전작의 아성을 넘진 못 했습니다. 오히려 다른 기아차들과는 동떨어진 인상을 주었죠.

이를 의식해서인지, 신형 니로는 전작보다 훨씬 차분한 인상입니다.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간결하면서도 입체적인 볼륨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 특히 눈매가 현행 모델보다 순한 이미지입니다.

더 뉴 니로의 주요 변화들
지금부터는 사진을 확대하여 살펴볼 예정입니다. 현행 모델 대비 어떤 부분들이 달라지는지 꼼꼼하게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서라운드 뷰 카메라 신규 적용
우선 전면부. 프론트 범퍼의 까만 장식 사이에 카메라가 하나 생겼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미러에도 카메라가 더해졌습니다. 바로 주차 시 360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서라운드 뷰 카메라인데요. 기존의 디 올 뉴 니로는 서라운드 뷰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지만, 신형은 옵션으로서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사이드 미러 디자인 변경
아웃사이드 미러도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기존의 니로는 디자인에 힘을 많이 줬습니다만 실용성은 떨어졌습니다. 주차하다가 살짝만 긁어도 리피터까지 같이 교환해야 되는 구조였는데요. 신형은 커버만 바꿀 수 있는 일반적인 구조로, 보다 차분한 디자인의 사이드 미러를 적용했습니다.

3. 크롬 삭제
전작에 남아있었던 크롬 터치들이 대부분 삭제됐습니다.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가 꽤나 있는 모델인 만큼, EU의 크롬 도금 규제를 의식한 듯한데요. 구체적으로 윈도 상단을 잇던 크롬 터치를 비롯해, 스마트 커넥트 옵션 선택 시 적용되던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까지 빠졌습니다.

4. 블랙 하이그로시 확대
측면에서의 심심함을 덜어내기 위해 블랙 하이그로시의 적용면을 늘렸습니다. 기존에는 스타일 옵션 선택 시, 휠 아치와 사이드 몰딩 정도만 유광으로 바뀌었는데요. 앞으로는 B필러와 쿼터 글라스까지 하이그로시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신 기존의 아이덴티티였던 C필러 가니쉬는 빠진 듯합니다.

5. 최신 디자인의 18인치 휠 적용
휠 디자인 역시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조형미를 살린 기아의 최신 전면 가공 휠로써 차별화를 이뤘습니다. 특히 볼트가 노출되지 않게끔 해 깔끔한 이미지도 연출했습니다. 참고로 휠은 16인치부터 18인치까지 마련될 예정이며, 17인치의 경우 현행 모델과 동일하게 EV 전용 휠로 제공될 전망입니다.

6. 절묘하게 숨긴 후방 카메라
후면부도 전작보다 훨씬 차분한 인상입니다. 특히 번호판을 범퍼 하단으로 이동하고, 테일램프 사이를 까만색 가니쉬로 이어 안정적인 비율을 구현했습니다. 인상적인 건 후방 카메라의 위치입니다. 기존에는 카메라가 번호판 쪽에 드러나는 타입이라 살짝 아쉬웠는데요. 신형은 가니쉬 사이에 카메라를 숨겨 디자인 완성도를 끌어올렸습니다.

7. 빌트인 캠 2 적용
리어 스포일러 쪽 변화도 엿보입니다. 우선 좌우로 길게 뻗었던 보조 제동등이 전보다 짧아졌습니다. 보조 제동등 아래로는 카메라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빌트인 캠 2를 위한 카메라인데요. 빌트인 캠 1이 적용되는 현행 모델보다 더욱 고화질의 후방 카메라를 제공할 전망입니다. 스포일러 쪽에 높게 달려 있기에 렌즈가 더러워진다는 단점도 어느 정도 해소한 것 같네요.

8. 디지털 센터 미러는 미적용
다만 디지털 센터 미러는 추가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내 이미지를 보면 룸미러는 기존의 자동 감광 룸미러(전자식 룸미러)가 동일하게 적용된 모습입니다.

9. 모니터와 운전대 중심의 변화
센터 콘솔을 비롯한 도어 트림, 시트 패턴까지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대신 눈과 손이 많이 닿는 곳 위주로 변화를 줘 체감 상 변화가 크게 느껴지도록 구성한 것이 핵심입니다.

먼저 기아의 신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습니다. EV3와 동일한 2스포크 타입 운전대에 투톤 가죽까지 제공해 현행 모델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인상입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모니터는 기존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면적을 키웠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의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기존의 5W 내비게이션 대비 기능 면에서도 강화됐습니다.

10. 인테리어 디테일의 변화
실사용자들의 지적을 많이 받았던 부분이 바로 센터 콘솔의 블랙 하이그로시 터치입니다. 기어 변경할 때마다 지문이 묻고, 먼지도 쉽게 쌓여서 “관리가 어렵다”라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사진상 신형은 블랙 하이그로시 터치가 모두 빠진 것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인테리어 컬러 선택지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기존에는 차콜, 페트롤, 미디엄 그레이, 라이트 그레이 투톤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네이비/브라운 투톤 컬러가 새롭게 추가될 전망입니다.
▶ 니로 하이브리드 vs 니로 EV 비교 분석 – 연비 제원 총정리
신형 더 뉴 니로, 출시는 언제?
신형 니로는 오는 3월 중 트림별 사양 구성과 판매 가격 등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기아 관계자는 “더 뉴 니로는 실용적 가치에 기반한 뛰어난 활용성은 물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완성도 높은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신형 니로는 아쉬웠던 성적을 과연 끌어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디 올 뉴 니로,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세요?
중고 니로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헤이딜러 인증 중고차를 살펴보세요. 중고차 가격 조회부터 시세 확인, 판매, 구매까지 모든 과정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이제 여러 플랫폼을 오갈 필요 없이 헤이딜러 하나로 중고차 거래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와 함께 스마트한 중고차 거래를 시작하세요.
헤이딜러 인증 중고차의 NO.1 중고차 판매 원칙
- 성능·보험이력 투명 공개
- 전문가의 하부 직접 점검
- 딜러 부대비용 없음
- 3일 내 무료 환불
- 1년 무료 보증

